손금주, 기술산업 및 경제 활성화 세부 공약 발표

생물의약연구센터, 화순군 소재 바이오 기업 실무자와의 간담회 진행
경쟁력 있는 의약 특화 화순바이오클러스터 조성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특화단지 및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 입력 2024.02.23 09:1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금주(52) 예비후보가 기술 산업 육성 및 경제 활성화 관련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손금주 예비후보는 기술 산업 육성 및 경제 활성화 공약 실현을 위해 ▲경쟁력 있는 의약 특화 화순바이오클러스터 조성 ▲바이오메디컬 분야 기업 유치 전략 수립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특화단지 및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화순바이오산업단지 인재 유치를 위한 정주 여건 개선 등을 공약했다.

손 예비후보는 기술 세부 공약을 위해 지난 2월 15일 전남바이오진흥원 생물의약연구센터 류강 센터장을 중심으로 화순군 소재 바이오 기업 실무자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는 손금주 예비후보의 공약 초안 발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실무자는 “인재가 오고 싶은 매력적인 화순바이오산업단지가 되어야 기업 유치 및 인재 유출 방지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 예비후보는 “기업과 인재가 오고 싶은 화순을 만들기 위해, 경쟁력 있는 ‘화순바이오산업단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손 예비후보는 앞서 손금주의 RESET 공약 발표를 통해 “농촌살리기 10년 프로젝트, 대한민국 탄소중립 에너지 정책 수도 프로젝트, 내 삶을 책임지는 도시 프로젝트, 영산강 생태 국가정원 프로젝트, 기술 산업 육성 및 경제활성화” 등 5가지의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