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 직장인 운동 프로그램 호응

개인별 증상 따른 맞춤형 운동법 올(ALL)바른자세 프로그램 제시

  • 입력 2024.03.07 08:5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나주시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가 운영중인 ‘직장인 올(ALL)바른자세’ 프로그램 장면.(사진제공-나주시)
사진설명)나주시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가 운영중인 ‘직장인 올(ALL)바른자세’ 프로그램 장면.(사진제공-나주시)

나주시(시장 윤병태)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운영중인 직장인 대상 운동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나주시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시작한 직장인 올(ALL)바른자세 프로그램은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운동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1시간씩 5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근골격계 질환은 부적절한 자세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목, 어깨, 허리 등 근골격계 부위에 통증과 이상감각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근골격계 질환 발병 위험에 노출되기 쉽지만, 시간을 내기 힘들어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센터는 프로그램 전·중·후별로 참여자의 전신 자세 측정 및 발형태‧인바디 검사를 실시해 개인별 증상에 따른 맞춤형 운동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재활운동건강관리사 자격이 있는 전문가가 직접 프로그램을 진행해 보다 체계적인 지도가 이뤄지고 있어 시민들의 반응이 뜨겁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내 몸에 걸맞는 운동으로 만성적인 허리 통증이 크게 줄었다”면서 “무엇보다 평상시 올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체감할 수 있어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강동렬 나주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건강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해 삶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키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시는 해당 프로그램 운영 후, 개선할 점 등을 보완해 7월 초 15명 가량 신규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339-4757)에 문의하거나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