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속도보다는 함께가 중요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대상 역량강화연수 지원

  • 입력 2024.03.13 09:1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3월 11일(월) ~ 3월 15일(금) 5일간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나주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마음 읽어주는 Mom」 학부모 강사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나주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K-WISC-Ⅴ 웩슬러 아동 지능 검사 해석, 학습부진학생의 비학습적 어려움 중 하나인 난독증·경계선 지능에 대한 이해 및 지도 방법이라는 내용으로 15시간 진행되었으며, 2024학년도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대상 학생 지원을 위해 난독증 학생의 읽기 지도 전략, 경계선 지능 학생의 인지적 특성을 고려한 개인 맞춤형 지도·정서개입법 등 실제 수업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나주교육지원청 변정빈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습코칭단이 난독증·경계선 지능 학생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진단·선별하는 방법을 배워 원인에 맞는 맞춤형 지원 방법을 활용하여 대상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학습부진 학생들의 다양한 비학습적·학습적 부진요인에 대한 지원과 교원·학부모 교육 및 상담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기초학습부진 학생들의 정서·행동 특성 강화 및 기초학력 향상에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