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남초, 생글생글 독서와의 만남 시작

매주 책과 함께 한 주를 시작하는 북카페 운영

  • 입력 2024.03.25 15:57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남초등학교(교장 강진순)는 3월 25일부터 매주 월요일 학생들의 독서 문화를 활성화하고 독서 습관을 기르며 독서를 통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쌓기 위한 2024학년도 북카페(본교 도서관) 운영을 시작했다.

아울러 독서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소통하며 답을 찾아 사고력을 증진하는 ‘독서토론 교실’(전라남도교육청 나주도서관 운영)을 함께 운영하여 독서와 친구가 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북카페’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 아침에 운영되는데, 마지막 주 월요일에는 독서가 끝난 후 음료와 간식을 먹으며 카페와 같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책 이야기와 학교생활에 대한 이야기식 토론을 하며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다. ‘독서토론 교실’은 본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오늘부터 5월 20일(월)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역할을 정한 후, 생소하지만 다양한 토론 기법을 배우며 경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학년 전○○ 학생은 “아침에 책을 읽으면 국어 시간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음료와 간식을 먹으면서 하니 더욱 재미있고 신이 났어요.”라고 말했다. 6학년 나○○ 학생은 “선생님께서 질문을 하시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을 마음껏 이야기하고 정리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에는 1·2학년 동생들도 함께하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강진순 교장은 “아침 북카페 운영은 반남초 학생들의 독서 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학생들의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 다양한 지식을 쌓으며, 바른 인성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독서토론 교실’은 상황에 어울리는 독서토론 방법을 익히고, 생각 나누기 활동을 자주 함으로써 학생들 스스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마련한 시간입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반남초 꿈동이들의 사고력 신장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