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외부 감사자문위원 위촉

감사·법률·회계 등 분야별 전문가 위촉…감사 전문성․객관성 제고 기대

  • 입력 2024.03.26 08:5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PS가 3월 25일 제3기 감사자문위원 위촉식을 갖고 이성규 상임감사(왼쪽 4번째)와 감사자문위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KPS가 3월 25일 제3기 감사자문위원 위촉식을 갖고 이성규 상임감사(왼쪽 4번째)와 감사자문위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3월 25일 본사 비전홀에서 이성규 상임감사가 주관한 가운데 신임 제3기 감사자문위원 위촉식 및 감사자문위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3기 한전KPS 감사자문위는 자체감사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전문가 집단 자문기구로, 감사·법률·회계 등 다양한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 전문가 5인으로 구성했다.

신임 자문위원들은 자체감사 운영 및 제도 개선은 물론이고, 내부통제 관리체계 고도화 및 감사품질 개선, AI감사 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적인 자문과 의견을 내고, 한전KPS는 이를 감사 현업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이성규 상임감사는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감사자문위가 자체감사 역량과 내부통제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감사의 전문성, 객관성을 높여 윤리경영 및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로 이어지도록 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경청하여 감사업무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감사자문위는 위촉식에 이어 ’24-01차 정례회의를 열고 자체감사활동 현황 및 성과 공유, 위원회 운영계획과 2024년 연간감사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등 다양한 의견과 심도 있는 토론을 나눴다.

이와 별도로 조만간 새로 위촉한 자문위원들의 기관업무 이해도 제고를 위해 회사 인재개발원을 비롯한 전국 사업소 발전설비 현장 팸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