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직업훈련 비즈공예 기능사반 수료

  • 입력 2007.01.02 14:25
  • 기자명 마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시장 신정훈)는 지난 3월에 비즈공예자격증(3급)을 취득한 여성을 대상으로 비즈 공예기능사반(전문반)을 지난 2개월간 운영하여 지난 22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에 수료한 비즈공예기능사반 교육은 창업과 취업을 위한 전문자격증반으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실시한 비즈 공예 자격증 반에서 자격증을 취득한 수료생 13명을 대상으로 11월 3일 개강하여 2개월간 매주 2회(월, 금) 운영하였다.

특히 비즈공예기능사반교육과정은 C.A(특별활동) 지도사 자격증 1, 2급을 취득하여 창업과 취업으로 이어지는 일자리 창출의 계기가 되는 교육으로 초ㆍ중ㆍ고등학교 C.A(특별활동)강사, 특기적성 및 방과 후 활동 강사로 활동 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능력을 갖춘 여성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수강생 김미경(42.남외동 거주)은“이런 교육과정을 마련해준데 대해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자격증 특성화 과정을 많이 늘려 사회활동을 원하는 여성들의 참여 기회가 많이 주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기환 사회복지과장은“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여성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어 여성의 능력개발에 적극 참여를 통해 능력을 개발하고 지역사회발전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과정에 많은 여성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나주시 관계자는“수료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선호도조사를 실시하여 여성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급변하는 사회적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새로운 프로그램의 개발에도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료자들은 수료식에 이어 그동안 비즈공예기능을 배우고 익힌 솜씨를 선보이는 작품전시회도 열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