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예술인 의 날 및 시상식 열려

예술대상에 임종출씨 선정, 각 부문별 수상 발표

  • 입력 2007.01.02 14:37
  • 기자명 마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와 함께 느끼고 즐기는 예술인의 한마당인 2006 나주예술인의 날이 지난 28일(목) 나주시민회관에서 열렸다.

나주예술인의 날 및 시상식은 나주예총(정찬숙 회장)이 주최, 주관하고 나주시가 후원하는 문화, 예술인의 한 마당 큰 잔치인 것.

미술협회와 연극협회, 문인협회, 연예협회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박용규 부시장, 홍철식, 김양길, 박종관 나주시의원 및 각계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물놀이팀과 민요합창단, 판소리(전지혜)의 축하공연으로 시작.
정찬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우리 지역의 문화, 예술인들의 정열과 땀과, 노력으로 태어난 작품들을 시민들이 보고, 즐기고, 느끼는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며“다가오는 2007년에도 더욱 다양한 작품과 공연으로 지역민들이 한 차원 높은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모든 나주시의 문화, 예술인들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2부로 이어진 행사에서는 공로패, 감사패, 예술상, 예술대상 수여식이 이어졌고 특히 금하장학재단에서 마련한 장학금 전달식이 마련되었다.

장학증서는 영산포중학교 조정규(2학년, 60만원)군과 나주고등학교 정효성(1학년, 80만원)군에게 수여.
문화예술회관의 임장택씨와 문화공보실의 서현승씨는 감사패를 수상하였고 공로패는 나주시사진협회 김성주 지부장과 나주연예협회 양성욱 지부장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이날 행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2006 나주시 예술대상에는 임종출씨가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각 부문별 예술상 수상자는 연극상에 홍현영씨, 국악상에 전지혜씨, 문학상에 나종입씨, 미술상에 윤재술씨, 그리고 사진작가상에는 김근영씨가 선정돼는 영예를 안았다.              



/이영창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