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농특산물, 인기만점!

나주 농특산물, 인기만점!

  • 입력 2006.06.26 14:48
  • 기자명 취재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06 녹색의 땅 전남 생명식품 상품설명회서 호평

▶ 대형유통업체 등과 2일만에 41억 5천만원 계약 성사



지난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된 2006 녹색의 땅 전남 생명식품 상품설명회에 나주시의 농특산물이 대형 유통업체의 바이어들과 대도시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2006 녹색의 땅 전남 생명식품 상품설명회는 전라남도와 농협전남지역본부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여 전국의 우수 농특산물을 출품하는 행사로 나주시에서는 이번 상품설명회에 나주배원예농협과 나주농산물연합사업단, 그리고 동강농협과 (주)가보농산, 이천식품 등 5개 업체가 참여하여 2일만에 41억 5천만원의 계약실적을 올렸다.



주요 출품 품목으로 나주배농협의 상감마마배, 나주농산물연합사업단의 청미래 메론과 토마토, 동강농협의 드림생미쌀, 가보농산의 벌꿀과 프로폴리스, 이천식품의 아침 복분자, 아침 칡즙 등이 참여하여 시음시식코너 개설과 함께 상담을 통하여 대형 유통업체의 구매담당자와 대도시 소비자에게 품질 좋은 나주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는 계기도 되었다.



특히 나주배농협의 상감마마배와 동강농협의 드림생미쌀은 그 품질이 우수해 대형 유통업체 바이어들로부터 행사기간 내내 호응을 얻었으며, 이천식품의 아침칡즙 등은 현지에서 계약실적을 얻지 못했으나 바이어들이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고 추후 협의 약정키로 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성과를 바탕으로 나주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친환경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