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나주시지회 우수 표창

▶ 자원봉사와 노인취업 활성화의 공로 인정
▶ 대한노인회 중앙회에서 우수지회로 선정

  • 입력 2007.03.05 12:03
  • 기자명 마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나주시지회가 대한노인회 중앙회로부터 우수지회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중앙회(회장 안필준)에서는 지난 2월 28일 정기총회에서 나주시지회(회장 한두현)를 우수지회로 선정하고 자원봉사부문의 표창을 수여했다.

대한노인회 중앙회에 따르면 나주시지회는 자원봉사부문에서 타 지회의 모범이 되었을 뿐 만 아니라 취업지원센터의 활성화와 경로당전담관리자 배치, 회원확보 등 중앙회 핵심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 많은 성과를 거두어 수상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노인회나주시지회에서는 그 동안 쓰레기분리수거 정착 계몽운동 및 기초질서확립 캠페인과 교통질서지키기 운동을 펼쳤으며 특히 공산면 백사리주민들과 연계하여 삼한지세트장 주변환경정화활동을 펼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노인들의 취업을 통해 경제활동을 펼치면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하였을 뿐만 아니라 시민사회단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노인들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나주시지회 한두현 회장은“전국에서 우수지회로 뽑혀 기쁘지만 앞으로도 더욱더 열심히 노인복지와 권익실현을 위해 열심히 해라는 채찍질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하고“특히 봉사부문의 대상을 수상하게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노인취업과 지역사회에서 봉사하는 노인상을 정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노인회 나주시지회는 오는 3월 9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2007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사업계획 승인 및 복지분야 우수자와 효행자에 대한 표창을 할 계획이다.


/이영창 기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