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소방서 보도 종합

  • 입력 2007.04.02 13:24
  • 기자명 마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서에
봄나들이 나온 병아리들

 

나주소방서(서장, 이재명)는 23일 나주어린이집 선생님과 학생 68명이 나주소방서를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나주소방서는 화재시 신고요령 및 대피요령, 어린이 소방안전모 및 복장착용, 고가사다리차 탑승, 119구급차 탑승 등 다채로운 견학 프로그램으로 봄나들이 나온 학생들에게 현장체험의 기회를 부여했다.

나주소방서는 견학과정을 통하여 어린학생들이 필히 알아야 할 사항들에 대하여 체험위주와 기자재 사용하여 현실감 있는 교육을 통하여 안전의식 고취에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했다.
이와 관련 나주어린이집 김양숙 원장은“현장실습 위주로 교육을 하니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고, 정말 기억에 남을 좋은 견학 이였다”며 나주소방서에 감사를 표했다.

산불 소방
대책 본부 가동

나주소방서(서장 이재명)는 대형 산불이 집중되는 3. 26∼4. 15일을 산불 총력대응기간으로 선정하고, 산불 특별경계령을 발령 소방관서 가용소방력(소방관 133명, 의용소방대 1,300여명)을 총동원 역점 추진하여 산불방지에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또한, 주요등산로 및 산불취약지역 감시활동과 산림 내 사찰 및 목조문화재 등 소방안전점검, 소방차 이용 산불예방 홍보활동 전개했다.

마을 자체방송 활용 산불예방 홍보활동전개 산불 진행단계별 지원활동 준수 및 야간산불 대응진압체계 구축등 주요 골자로 하여 산불 방지 및 문화재 보호에 총력을 기울이 기로 했다.

특히 나주소방서 조화원 화재조사 주임은“산불예방을 위해서는 우리 모두 주의해야 하며 산불 발생 시 주민의 도움이 없이는 진화가 어렵다”며 지역민의 도움과 산불 예방  진압 활동에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