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나주교육진흥재단, 청소년 장학금 지원

관내 중·고등학생 등 90명에 각 100만원씩 지급

  • 입력 2024.04.19 08:4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나주교육진흥재단(이사장 윤병태)은 나주시 중·고등학교 학생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꿈도전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청소년 꿈도전 장학금은 진로에 대한 계획을 직접 수립한 개인 또는 팀에게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실질적인 진로 의욕 고취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나주시 중·고등학교 재학생(학교밖 청소년 포함)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학교장이나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의 추천을 받아 꿈도전 계획서 또는 꿈도전 동영상 등을 구비해 24일까지 나주교육진흥재단 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편 또는 이메일 모두 가능하다.

장학생선발심의위원회의 심사 및 인터뷰를 거쳐 팀 포함 중학생 50명, 고교생 40명 총 90명을 최종 선발하고 예산 범위 내에서 최고 100만원씩(팀 5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꿈도전 활동기간(6월~12월) 중 재단이 개설한 나주 꿈도전 장학금 밴드에 가입 후 활동 보고서를 3회 이상 제출하고, 최종 활동 보고서를 공유하면 된다. 세부 내용은 나주교육진흥재단 누리집(http://najuedfd.c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재단(061-334-183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나주교육진흥재단은 장학 사업은 물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컬 미래인재 양성’이라는 비전 아래 나알기, 꿈찾기, 세상열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