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소방서, ‘불조심 강조의 달’ 대규모 소방차 퍼레이드로 화재 경각심 높인다

  • 입력 2025.11.26 05:0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소방서(서장 신향식)11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관내 다중이용시설과 전통시장 일원에서 소방차 퍼레이드 및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4일에 밝혔다.

이번 소방차 퍼레이드는 겨울철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시민들에게 화재 경각심을 높이고, 실제 화재 시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소방차량이 동원해 골든타임 확보 소방차 먼저!’ 퍼레이드와 함께 조심은 습관, 불씨는 순간, 피해는 평생불조심 메시지와 전파하며 시민들에게 화재예방 수칙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전통시장과 상가 주변을 중심으로 진행된 홍보활동에는 시민들과 상인들이 관심을 보이며 캠페인에 높은 호응을 보였다. 소방공무원들은 소방차 길터주기 요령, 화재예방 리플릿 및 포스터 배부 등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안전수칙을 안내했다.

주요 활동은 소방차 출동로 확보 훈련 소방차 길 터주기 가두캠페인 소방차 진로 양보 의무 홍보 불조심 강조의 달포스터 배부 등이다.

신향식 나주서장은 불조심 강조의 달로 추진된 소방차 길 터주기 퍼레이드는 국민 모두가 실천해야 할 생명 보호 약속이라며불법 주정차를 삼가고 소방차 출동 시 신속히 양보해 주시는 안전문화 적극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